건담

퍼스트건담 클리어컬러 건담베이스 한정 제작기&완성사진

붓짜 2019. 11. 16. 00:00
반응형


퍼스트건담 클리어컬러 건담베이스 한정 제작기&완성사진

퍼스트건담 건담베이스 한정판 클리어컬러 제작기와 완성 후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퍼스트건담 클리어컬러 제작후기

어렸을적부터 나는 만화를 보더라도 주인공과 그 친구들보다는 악당무리들을 더 좋아하곤했다. 딱히 이유가 이렇다 라고 얘기할만한 요소는 없지만 늘 그래왔다. 그랬던 내가 퍼스트건담에 빠지게 됐다니. 

물론 건담 관련 애니메이션 등은 단 한 편도 보지 않았지만 아무쪼록 신기한 일이다. 나이가 먹으면 변한다는게 이런 얘기인걸까.

핫식스 퍼스트건담을 시작으로 옥담과 페담, 그리고 메가사이즈 퍼스트건담에 이어서 5번째로 만들게 된 건담은 MG퍼스트건담 클리어컬러다.


퍼스트건담 클리어컬러 만들기 시작. 이미 굉장히 흐물거린다, 필요없는 분할이 많아보인다, 조립감이 썩 좋지 않다 등등 온갖 부정적인 얘기는 여기저기서 들어봤던터라 마음의 각오가 되어있었지만, 확실히 듣는 것과 직접 하는 것은 차원이 다른 일이었다. 조립을 해나가면서 `아니 굳이?` `이걸?` 이란 생각이 꽤나 자주 들었다.

대부분의 경우 주어진대로 받아들이는 나였지만 아우 정말 굳이 꼭 이렇게 했어야만 했냐 하는 생각이 지워지질 않았다. 병주고 약주고의 느낌이랄까, 그래도 어떻게 어떻게 다 만들어놓으면 예쁜건 또 굉장히 이쁜게 뭐 중간에 그만둘 수도 없는 노릇이고.


MG 퍼스트건담 클리어컬러 제작 후기


퍼스트건담 클리어컬러 조립할 때 가장 많이 겪은 케이스. 부품이 온전히 조립되지 않는다. 그래도 앞서 조립했던 건담들은 대부분 `딱!` 경쾌한 소리가 나며 조립이 되곤 했는데 클리어컬러는 위 사진처럼 딱딱 들어맞기느 커녕 벌어지기 일수.

몇 번이고 내가 잘못한건지, 좀 더 예쁘게 다듬어보기도 하고 하다가 나중에는 마음을 비우고 그냥 흘러가는대로 만들었다. 나중에 접착제 같은 걸로 붙이거나 해야지.


몸통과 얼굴 완성!.

다리는 썩 문제없이 만들었는데 문제는 허리. 저 부분이 빨간색과 파란색 두 가지 부품으로 이루어져있는데 빨간색 부품이 들어맞지 않는다. 그냥 걸쳐놔야하는 수준. 내가 뭘 잘못한건가. 근데 걸쳐놓든 뭘하든 만들어놓으니까 예쁘다.


처음 접한 코어파이터, 결국 조립에는 실패하고 만다. 앞서 만들었던 제품이 옥담과 페담, 그리고 메가사이즈 퍼스트건담이었는데 이들 모두 코어파이터는 갖고 있지 않은 제품들이어서 다 섯번째 퍼스트건담임에도 불구하고 코어파이터를 처음 만들게 되었는데 음...뭐가 문제인지 도저히 모르겠다. 몇 번이고 씨름하다가 결국 포기.


퍼스트건담 클리어컬러 데칼

짠, 그래도 어떻게 어떻게 완성한 퍼스트건담 클리어컬러. 진짜 앞서 만들었던 킷들에 비해서 많이 힘들어서 그런건지 더욱 더 예뻐보인다. 


어딘가 어정쩡해보이는건 단순히 느낌이 그런 것이 아니라 실제로 그러하다. 손재주 없는 주인이 미안해!!!ㅜㅜ, 여기저기 벌어져있고, 구부러져있고 그렇다. 아니 안되는걸 어떻게해... 따로 데칼은 붙이지 않았다. 취향차이겠지만 딱 한 점 붙여보니 이건 안붙이는게 더 낫겠다 라는 생각이 확 들었다.

무엇보다도 과장 조금 보태서 집어들기만해도 여기저기서 후두둑 떨어지고 난리가 나기 때문에 도저히 데칼을 붙일 자신이 없었다.


삐뚤빼뚤. 잡아서 올려주면 올라가긴한다.


무기도 클리어컬러! 예쁘긴하지만 애니메이션을 보지 않아서 그런가 딱히 무장이나 포징에는 관심이 없기에 패스. 큼지막한 방패만 들고있으면 된다.


왼쪽어깨에 데칼이 보이시나요??? 정말 티가 안날뿐더러 스티커 형식으로 된 데칼이어서 그런지 지지저분하게 보이는 것이 안붙이는게 더 좋아보인다.


왼쪽부터 옥담, 클리어컬러, 페담 순.

이렇게 세워놓고보니 또 고생고생하면서 만든 보람이 있다. 감동ㅜㅜㅜ. 자식새끼 낳아서 키우면 이런 느낌일랑가.


이렇게 다 섯번째 건담, 퍼스트건담 클리어컬러를 만들어봤다. 다음으로 만들어볼 퍼스트건담을 두고 고민중인데, MG 퍼스트건담 2.0버전과 RG퍼스트건담, 그리고 HG퍼스트건담 셋을 두고 고민하고 있다. 

가장 마음이 가는건 만들어보지 않은 RG퍼스트건담이긴한데 워낙에 평이 좋지 않아 사실 살짝 고민이고, MG퍼스트건담 2.0은 지금까지 만든 5개의 퍼스트건담 중 3대가 MG등급이어서 아마 HG등급을 먼저 만들지 않을까 생각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