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담

HG RX-78-2 퍼스트건담 BEYOND GLOBAL 조립 후기 feat. 페담

by 붓짜 2020. 6. 10.
반응형



HG RX-78-2 퍼스트건담 BEYOND GLOBAL 조립 후기 feat. 페담

건프라 40주년을 기념해서 이것 저것 많은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단연 건담의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퍼스트건담 관련 제품들이 꾸준히 나와주고 있어서 퍼스트건담을 좋아하는 저는 마냥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네요.

이번에 만들어본 모델은 이번달 6일에 새롭게 출시된 RX-78-2 퍼스트건담 BEYOND GLOBAL이에요.

HG RX-78-2 퍼스트건담 BEYOND GLOBAL 조립 후기

HG RX-78-2 퍼스트건담 BEYOND GLOBAL, 건프라 40주년을 기념해서 출시된 모델이에요.

모든, 아니 대부분의 건프라를 만들어본 것은 아님에도 불구하고 최신킷들을 만질 때면 정말 `이걸 이렇게 구현했네` 감탄이 절로 나오더라구요.

게임, 영화, 애니 등 문화산업적인 측면에서 건담은 동양에서는 문화적으로 하나의 큰 획을 그은 반면 서양에서는 상대적으로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진 못했다고해요. 왜 그랬는가에 대해 여러 이유와 근거들이 나오고있지만 대표적으로 꼽히는게 건담 애니메이션에 얽혀 있는 세계관(군국주의, 제국주의 등)에 대한 거부감과 닌자류의 캐릭터들이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어 상대적으로 뒤처진다는 의견이 상당히 흥미롭게 다가왔어요.

BEYOND GLOBAL, 세계를 넘어서 정도로 직역 될까요? 굳이 이러한 이름을 붙인 이유는 자세히 나와있지는 않지만 나름 추측해보자면 최근에 미국 시장을 겨냥해서 반다이몰을 정식으로 열었다고 하더라구요. 이제는 건프라를 세계로 뻗어나가게 하겠다 라는 나름 야심찬 계획, 포부를 밝히는 작명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HG 퍼스트건담 비욘드글로벌을 열어서 런너를 확인해보니 기존의 퍼스트건담의 색감과는 조금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기존의 새파란, 새빨간 색이 아니라 약간 연한, 파스텔톤이 가미된 색감이랄까요, 꼭 페담이라고 불리우는 제품이 연상되더라구요.

 페담 조립기&완성사진, RX-78-2 ver. one year war 0079

비욘드글로벌 건담 페담 비교

비욘드글로벌 건담을 완성했습니다.

HG등급이지만 기존 HG등급 퍼스트건담들과는 아예 조립 방식 자체가 달라서 시간이 좀 더 걸렸어요.

기존 HG 퍼스트건담의 런너는 3장으로 끝나지만 이건 6장? 7장? 정도 되더라구요.

비욘드글로벌 퍼스트건담을 조립하면서 든 생각은 `이거 가동성이 장난 아니겠다`

사실 기존에 없던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 것 만큼이나 힘든 것이 재창조, 재작업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이걸 이렇게 구현할 생각을 하다니, 최근에 HG 퍼스트건담을 연달아 만들어서 더욱 더 놀랍게 와닿았어요.


왼쪽에 큰 친구가 페담, 페가수스건담이라고 불리우는 MG등급의 퍼스트건담이구요, 우측이 이번에 새롭게 나온 BEYOND GLOBAL 퍼스트건담이에요.

사진 다 정리하고 글작성하면서 생각난건데 페담과 더불어서 옥담도 같이 세워두고 사진을 찍어둘껄그랬나봐요.

아무쪼록 페담의 특징이라고하면 기존 퍼스트건담과는 다른 연분홍, 연파랑, 파스텔 색감인데요, 비욘드글로벌과 비교해보면 비욘드글로벌이 좀 더 진한 편이긴 하지만 비슷한 색감이라는게 느껴지시나요??

아쉽네요. 옥담도 꺼내서 같이 사진을 찍어볼껄.

그래도 다른 HG퍼스트건담들과 찍은 사진들이 아래에 있으니 아래 사진을 보시면 비욘드글로벌 건담이 좀 더 연한 색감을 갖고 있구나 하는게 느껴지실거에요.


HG 퍼스트건담 비욘드글로벌 후기

좌측부터 G40, HG 리바이브, HG 글로스인젝션, HG 비욘드글로벌 순이에요.

좌측에 있는 친구들보다 좀 더 연한 색감을 갖고 있는게 느껴지시나요? 하얀색도 쌔하얀색이 아니라 약간 탁한, 옥색을 띄고 있어요.

HG퍼스트건담 글로스 인젝션과 HG 퍼스트건담 비욘드 글로벌이에요.

HG 퍼스트건담 비욘드 글로벌이 키가 조금 더 커요. 

이번에는 G40, 리바이브, 비욘드글로벌, 글로스인젝션순이에요.

비욘드글로벌의 좀 탁한 흰색, 좀 더 연한 파란색과 빨간색이 느껴지시나요??

건프라를 많이 만져본 것이 아니어서 포즈를 잡는데에는 사실 어려움이 많아 이렇게 저렇게 만져보다가 이도저도아닌 자세가 나오길래 그냥 직관적으로 얼마나 더 많이 벌어지느냐, 더 많이 올라가느냐를 보여드리기로 했어요.

왼쪽 퍼스트건담 리바이브는 팔이 직각으로 펼쳐지지 않으며 또 어깨가 함께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주는 반면에 비욘드글로벌은 어깨는 고정된 상태에서 양 팔이 90도 직각으로 벌어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이는 비욘드글로벌 킷의 어깨 부분 조립에 비밀이 숨어있는데요, 꼭 한 번 직접 조립해보시면서 놀라움을 느껴보시길 바래볼께요. 저는 정말 감탄을 했거든요.

두 팔을 벌렸으니 다리도 찢어봐야겠죠??

딱 봐도 비욘드글로벌 퍼스트건담이 더 많이 찢어지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어요.


이런 어처구니 없는 자세도 무던하게 소화해내는 비욘드글로벌 퍼스트건담.

HG BEYOND GLOBAL 퍼스트건담은 이렇게 좀 더 사람다운 움직임, 사람다운 자세를 자연스럽게 취할 수 있는게 장점인 것 같아요.

굳이 과장해서 비교해보자면 왜 인공로봇있잖아요, 직각으로 부자연스럽게 움직이는 초창기 인공로봇과 보다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최근 인공로봇의 차이점 같다랄까요.

춤을 추는 모습을 만들어보고 싶었지만 아직까진 이런 저런 포즈를 취해봐도 어색해서 더 갖고놀지는 못했어요.

다른 분들 후기를 찾아보면 포즈라던지 아니면 스탑모션으로 굉장히 재미있게 갖고 노시던데, 앞으로 차근차근 연습해가면서 보다 더 양질의 글을 작성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HG RX-78-2 퍼스트건담 BEYOND GLOBAL, 정말 대만족이에요. 앞으로 이러한 기술력이 다른 건프라에도 차근차근 적용이 될 것이고, 그럼 보다 더 재미있는 취미생활을 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가 되네요.

 퍼스트건담 컨버지 #104, RX-78-01 프로토타입 건담 후기


반응형